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텔 웨스틴 조선 일식당 100년 역사 베이커리

by hixol 2023. 10. 19.

호텔 소개 및 정보

 

웨스틴 조선 서울은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5성급 호텔입니다. 1914년 처음 개장하였으며 현재 한국에서 영업 중인 호텔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졌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건물은 1970년에 새로 지어진 것입니다. 개업식에 박정희 대통령이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명동 중심에 자리 잡고 있으며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2호선 시청역 6번 출구에서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상 14층 지하 1층 규모이며 스위트룸 40개를 포함하여 총 46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객실은 전체적으로 중후하고 클래식합니다. 호텔 내에는 5개의 고급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10가지 라이브 스테이션을 제공하는 뷔페 '아리아', 이탈리안 레스토랑 '루브리카', 프렌치 레스토랑 '나인스 게이트', 정통 중식 레스토랑 '홍연'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인 '스시조'가 있습니다. 스시조는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일식당으로 호텔 20층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서울 도심 전망을 함께 즐기며 식사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수준급 베이커리와 케이크를 판매하는 '조선 델리'가 있습니다.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의 베이커리는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부대시설은 피트니스 센터, 수영장, 사우나 그리고  20층에는 이그제큐티브 룸 고객을 위한 '웨스틴 클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고급 일식당 '스시조'

 

웨스틴 조선 호텔 20층에는 유명한 일식당 '스시조'가 있습니다.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고급 스시 전문점으로 일본 정통 초밥맛을 구현합니다. 일식과 잘 어울리는 사케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검은색과 금색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여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입니다. 고층에 위치하고 있고 통유리창이 있어서 창가 테이블에서 식사 시 서울 도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는 프라이빗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북인 '자갓' 한국판에서 인정을 받았으며,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에 선정되었습니다. 주말에는 오마카세로 운영됩니다. 런치 오마카세 1부, 2부 그리고 디너 오마카세 1부, 2부로 운영됩니다. 가격은 런치 오마카세 225,000원이며 디너 오마카세는 340,000원으로 굉장히 고가입니다. 만약 관련 멤버십이 있으면 20%까지 할인 가능합니다. 주중에는 단품요리와 코스요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계절마다 신메뉴를 제공합니다. 주중 운영 시간은 07:00 ~ 20:00이며 브레이크 타임이 두 번 있습니다. 주말 운영시간은 12:00 ~ 22:00입니다. 전화로 사전 예약 가능하며 1인당 5만 원의 예약금이 발생합니다. 예약금은 방문 당일 최종 계산 시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인기 많은 식당으로 원하는 날짜에 식사하기 위해서 최소 2개월 전에 예약해야 합니다. 예약은 매월 1일 아침 7시부터 가능합니다. 주차 할인은 런치 이용 시 3시간, 디너 이용 시 4시간입니다. 유명한 셰프에게 여러 가지 초밥에 대한 정보를 들으며 식사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녹차가 제공되며 시원한 것과 따듯한 것 중 고를 수 있습니다. 디저트로는 모나카 아이스크림이 유명합니다. 최고급 음식 퀄리티를 자랑하는 곳으로 특별한 기념일에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100년 역사 베이커리 '조선델리'

 

웨스틴 조선 호텔에는 베이커리 '조선 델리'가 있습니다. 지하 1층 로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 100년의 역사를 가진 베이커리로 전문 파티시에가 고급스럽고 특별한 빵을 만들어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07:00 ~ 21:00입니다. 차를 이용하여 방문 시 호텔 주차장에 주차 가능합니다. 결제 시 주차 등록 요청하시면 됩니다. 쿠키, 스콘, 파운드케이크, 마카롱, 샌드위치, 파스타 샐러드 등 다양한 베이커리와 디저트 상품들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브라우니 3천 원대, 스콘 4천 원대 등으로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 케이크의 경우 대부분 5~6만 원대이며 블랙 초콜릿 케이크 45,000원, 딸기 생크림 케이크 75,000원, 샤인머스캣 생크림 케이크 8만 원 등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미리 주문하면 레터링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한글과 영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레터링 모두 가능합니다. 시즌 케이크로 애플 망고 케이크가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에 케이크를 픽업하기 위해서는 최소 이틀 전에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피낭시에와 마들렌과 같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구움 과자가 인기가 많습니다. 선물용으로 적합한 포장된 베이커리류도 있습니다. 저녁에 방문 시 빵 종류가 많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저녁 8시 이후에는 일부 빵 종류는 30% 할인됩니다. 그 외에도 커피, 우유가 들어간 음료, 티, 주스, 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본 아메리카노의 가격은 4,800원,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가격은 5,800원으로 호텔 내 입점한 다른 커피숍 대비 저렴한 가격입니다.  고급 5성급 베이커리를 찾으신다면 조선 델리 방문을 추천합니다.